생산현장 특화 MES & ERP 시스템

모기업과 협력사간의 공급망관리(SCM) 및 기업의 유/무형 자산의 전산화,
정보화, 지식화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시스템으로 중소기업의 핵심역량을
기업의 고유 활동에 집중,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완성차 부품산업에
특화된 통합 솔루션

자원 관리(Enterprise resource planning, ERP)

Auto Biz Product Data, ABiz

기업의 업종과 특성에 맞는 기능으로 시스템을 구성하고
필요에 따라 유연한 확장과 연동이 가능한 semi-ERP(회계/인사 제외)입니다.

시스템 기능

  • 제품개발

    기준정보
    (모델별 BOM관리)

    거래처관리

    단가관리

    도면관리

    위탁자산관리

    UCC관리

  • 영업관리

    판매목표

    수주관리

    판매관리

    검수관리

    매출관리

  • 생산관리

    기준정보
    (공정/설비 관리)

    생산계획
    (계획등록/작업지시)

    생산실적

    실적분석

    생산현장
    (초중종관리/키오스크)

  • 자재관리

    발주관리

    외주관리

    입고/불출

    수불관리

    코일관리

    마감관리

  • 품질관리

    기준정보

    품질검사

    외주클레임

    품질분석

    고객클레임

  • 구매관리

    기준정보

    구매청구

    구매발주

    구매입고

    구매불출

    구매수불

    마감관리

  • 추가기능

    초중종품 관리

    공통업무
    (대체전표발행)

  • 시스템관리

    시스템정보

    시스템업무

    MY PAGE

    사용자 관리

    프로그램 관리

    기타

    현장관리

시스템 특장점

  • 01

    완성차 납입지시
    시스템 내장, 업무변경 시
    연관된 업무 즉시반영

  • 02

    시스템의 모듈기능 부품기업
    핵심업무에 최적화

  • 03

    제품개발-영업-생산-자재 등
    부품기업 내부 업무자동화
    시스템

  • 04

    경영정보 모듈을 통해
    손쉬운 보고 및
    통계분석자료 지원

  • 05

    RFID, 바코드를 활용한
    입출고의 자동차 반영

  • 06

    수요처의 생산계획과 수/발주
    정보를 공유로 신속한 생산
    대응체계 지원

  • 07

    경영정보 모듈을 통해
    손쉬운 보고 및 통계분석
    자료 지원

시스템 기대효과

  • 01 업무표준적용 및 생산성 향상
    • 완성차 납품 - 검수현황 자동비교 및 영업업무 자동화를 통한 업무효율 증진
  • 02 체계적인 계획 실행완성차 납품
    • 검수현황 자동비교 및 영업업무 자동화를 통한 업무효율 증진
    • 계획에 의거해 체계적인 생산과 납품으로 납기 시간단축, 비용절감
  • 03 실시간 현황파악
    • 자사의 실시간 수불/재고현황 파악 및 자동발주 가능
  • 04 신속한 의사결정
    •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영상태 및 성과를 파악하여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
    • 물류 및 자금 흐름의 위험 전조 현상 파악으로 안정적 기업 운영 가능
    •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업무 현황과 현장 운영 상황 파악 ⇒ 문제점 발견 및 해결 가능